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올여름, 부산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주목하세요. 부산 토박이 파라디안이 엄선한 ‘부산 1박2일 핫플 여행코스’를 소개해드립니다. 부산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유명 관광지와 먹거리부터, 부산의 정취와 최근 트렌드를 느낄 수 있는 스팟들까지! 부산 여행 핫플레이스가 궁금하다면, 파라다이스 카지노 제주 그랜드 오퍼레이션팀 ‘이서경 대리’의 여행코스를 바로 확인하세요.



부산 1박2일 여행 - 1일 차 코스



10:30 알록달록 부산의 감성을 담다! ‘감천문화마을’



첫 코스는 부산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감천문화마을’입니다. 이곳은 한국전쟁 때 4,000여 명의 태극도 신도들이 모여들며 생겨난 집단 주거 형태의 마을인데요. 2009년 마을 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해, 현재는 연간 185만 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다녀가는 부산의 명소가 됐습니다. 파스텔 톤의 벽화로 장식된 감천문화마을에 들러 전체를 배경으로, 또 골목길을 따라가며 인증샷을 한가득 남겨보세요. 부산 여행을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Info.


감천문화마을
주소: 부산 사하구 감내2로 203 감천문화마을안내센터
문의: 051-204-1444

11:30 부담 없이 마음껏 먹어요! ‘부평깡통시장’



점심을 먹기 위해 부산 중심에 자리한 전통시장 ‘부평깡통시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이곳은 국제시장, 자갈치시장과 함께 부산을 대표하는 시장 중 하나인데요. 120년의 역사를 가진 동시에, 전국 최초의 야시장이기도 하죠. 부산 로컬 먹거리는 물론 세계의 다양한 전통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음식이 1,000~3,000원대로 저렴한 편이라, 이것저것 먹어보며 마음껏 먹부림을 펼치기 좋습니다. 특히 꾸덕꾸덕한 양념에 커다란 가래떡이 들어간 떡볶이는 이곳의 인기 메뉴이니 꼭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Info.


부평깡통시장
주소: 부산 중구 부평1길 48
문의: 051-243-1128


13:40 근현대사의 산물! 국내 유일 도개교 ‘영도다리’


하루에 딱 한 번 오후 2시에 다리가 열리는 이색적인 풍경! 국내 유일, 배가 지나갈 때 다리가 한쪽 올라가는 도개교인 ‘영도다리’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데요. 1934년에 지어진 이 다리는 2003년 위험등급을 받아 철거 논란이 있었지만, 한국 근현대사의 상징적 건물로 평가돼 복원 공사가 진행됐죠. 오후 1시 40분쯤 도착하면 다리 상판을 들어 올리는 진풍경을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Info.


영도다리
주소: 부산 중구 중앙동7가

17:30 광안리 민락회센터에서 회 포장 후 민락수변공원 GO!


부산 젊은이들의 문화를 경험하고 싶다면, 광안리 민락회센터에서 맛있는 회를 포장한 후 민락수변공원으로 향해보세요. 바다를 보고 앉아 수십 명이 회를 먹는 기이한 풍경에 놀라게 될 텐데요. 적당한 곳에 자리를 펴고 잔잔한 파도 소리와 바닷바람을 맞으며 싱싱한 회를 씹는 순간, 부산에 왔음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Info.


민락수변공원
주소: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361


20:00 해운대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숙소!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숙소는 가장 인기 있으면서도 부산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선택했습니다. 바로 해운대 해수욕장 앞에 자리한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입니다. 이곳은 해운대에 위치한 호텔 중 유일하게 객실 내 야외 테라스가 마련되어, 해운대 바다를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광활하게 펼쳐진 해운대를 배경으로 오션테라스에서 들이키는 와인 한 잔! 여행의 만족도를 최상으로 끌어올리기에 충분하죠. 이외에도 해운대를 내려보며 럭셔리한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씨메르와 키즈 체험 테마월드, 미슐랭급 레스토랑까지. 다채로운 시설이 갖춰져 누구와 함께하든 최고의 만족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Info.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주소: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96
문의: 051-742-2121

바로가기



부산 1박2일 여행 - 2일 차 코스



13:00 부산하면 돼지국밥! ‘수영 돼지국밥’



2일 차 여행은 부산에서 손꼽히는 인기 먹거리 중 하나인, 돼지국밥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수영구에 위치한 ‘수영 돼지국밥’은 수요미식회 등 TV 프로그램에 소개되며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곳인데요. 진한 국물에는 두툼한 고기가 듬뿍 들어가 부산의 인심을 실감할 수 있죠. 함께 나오는 소면을 국물에 말아 먹으면 그야말로 별미입니다. 


Info.


수영 돼지국밥
주소: 부산 수영구 무학로 6
문의: 051-758-5046


14:30 소원을 말해봐! ‘해동용궁사’



든든히 배를 채웠다면 이제 산책하며 힐링 타임을 가져볼까요? 바다 위 절벽 기슭에서 자연과 어우러져 한 몸이 된 듯한 이곳은 ‘해동용궁사’입니다. 십이지신상이 늘어선 숲길을 지나면 108계단 입구에 포대화상이 서 있는데, 배를 만지면 아들을 낳는다는 설 때문에 배 부위만 손때가 묻어 있죠. 또 기도하면 누구나 현몽을 받고 한 가지 소원이 이뤄지는 영험한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무슨 소원을 기도할지 미리 준비해보시길 바랍니다.


Info.


해동용궁사
주소: 부산 기장군 기장읍 용궁길 86
문의: 051-722-7744


16:00 놓치지 말아야 할 포토존! ‘죽성 드림 세트장’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홀로 우뚝 서 있는 성당. 이곳은 실제 성당이 아니라 2009년 SBS 드라마 <드림>의 세트로 세워져 지금까지 보존되고 있는 ‘죽성 드림 세트장’인데요. 커플들의 스냅 촬영이나 웨딩촬영 장소로도 사랑받고 있는 부산 유명 포토존이죠. 주경, 야경, 그리고 일출, 일몰까지. 하루 중 어느 때에 가도 그림 같은 경관을 자랑하니 놓치지 말고 방문해보세요.


Info.


죽성 드림 세트장
주소: 부산 기장군 기장읍 죽성리 134-7


17:30 낙지볶음으로 화끈하게 여행 마무리! ‘개미집’



여행의 마지막 코스는 늘 아쉽기 마련! 화끈한 매운맛으로 아쉬움을 달래볼까요? 신창동 국제시장 근처에 위치한 ‘개미집’ 부산본점은 낙지볶음 전문점인데요. 인기 메뉴는 수중전골이나 낙곱새(낙지곱창새우), 낙곱(낙지곱창)볶음 등의 로컬 요리. 볶음 메뉴는 매운맛을 선택할 수 있고, 김 가루와 부추를 곁들인 볶음밥으로 마무리하면 여행의 마지막을 풍성하게 장식할 수 있습니다.


Info.


개미집 국제시장본점
주소: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 34
문의: 051-747-8569


지금까지 토박이가 고른 부산 1박2일 핫플 여행코스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올여름에는 시원한 해변과 낭만 가득한 마을, 그리고 맛있는 음식들이 풍성한 부산으로 떠나보세요


본 포스팅은 파라다이스 그룹 사내보에서 발췌했습니다.

-

파라다이스 그룹 사내보 PDF 다운로드

  1. 두가 2019.07.16 20: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려 주신 여행 코스는 대략 다녀 본 것 같습니다.
    근데 수영 돼지국밥은 아직 맛을 보지 못했네요.
    이번주나 다음주 부산 여행을 해 볼까 하는데 수영돼지국밥 잊지않고 가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