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여름휴가 하면 생각나는 유명한 휴가지가 많은데요, 그중 국내에서는 부산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부산에는 시원한 바다 외에도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데요. 올 여름휴가로 부산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지금부터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베이커리에서 근무 중인 조미선 대리님이 추천하는 부산에서 꼭 가봐야 할 디저트 맛집을 공개합니다.



디저트 맛집 ① - 상큼한 과일과 타르트의 만남, 몬스터파이


인스타그래머 iam_eeerrt


먼저 소개해드릴 디저트 맛집은 해운대에 위치한 파이, 타르트 전문점 ‘몬스터파이’입니다. 특히 ‘몬스터파이’는 타르트가 정말 유명한 곳인데요. 인생 타르트를 찾고 싶은 분이라면 무조건 들러야 할 ‘타르트 성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래머 bonny_6323


복숭아, 자몽, 블루베리 등 보기만 해도 상큼해지는 신선한 과일들이 종류별로 타르트 위에 듬뿍 올려져 있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비주얼뿐만 아니라 맛 또한 일품! 계절 과일을 활용해 만드는 만큼 계절마다 다양한 종류의 타르트를 맛볼 수 있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인스타그래머 minjurr_yum


신선하고 맛있는 타르트를 만드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만큼, 당일 매장에서 제작 및 한정 판매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품이 모두 소진될 경우 문을 닫기 때문에 서둘러 가야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테이크 아웃 전문 매장이라 카페 안에 테이블이 많이 없는 점도 참고 부탁드려요!


Info.


몬스터파이
주소: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 해변로 357번길 14
문의: 010-7373-0269 (매장 마감 시 연락 불가)



디저트 맛집 ② - 해운대에서 맛보는 덴마크 브래드, 부티크 베이커리


이번에는 맛있는 식빵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혹시 덴마크 브래드를 맛본 적 있나요? 해운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본관 1층에 위치한 ‘부티크 베이커리’에서 그 맛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덴마크 브래드는 세계 최고의 품종인 ‘Red Spring Wheat’으로 가공한 밀가루를 20시간 이상 정성스레 숙성시켜 만든 스타터 도우로 만들어집니다. 여기에 주방장이 엄선한 유지방 함량 35% 이상의 생크림과 프랑스산 최고급 AOP 버터를 밀어 펴 144겹의 층을 만드는데요. 부드러움과 담백함의 밸런스를 극대화한 데니쉬 타입 식빵입니다.


덴마크 브래드는 버터와 꿀을 1:1로 섞은 소스와 같이 먹었을 때가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합니다. 또한 구입 당일 바로 먹는 것이 가장 맛있지만, 밀봉하여 냉동 보관 후 먹어도 좋습니다. 단, 구입 후 바로 냉동실에 넣고 최대 7일까지 보관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Info.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부티크 베이커리
주소: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 해변로 296 본관 1층
문의: 051-749-2258



디저트 맛집 ③ - 전포동 카페거리 라떼 맛집, 샬롯

인스타그래머 koeunmiso


부산에는 해운대, 광안리 등 바다 근처 외에도 가볼 만한 곳이 많은데요. 그중 부산 중심가 서면에 위치한 전포 카페거리는 많이 들어 보셨을 거예요. 몇 년 전만 해도 철물 및 공구상가가 번성한 지역으로 도심 뒷골목의 슬럼가였죠. 지금은 17년 뉴욕타임스 선정 ‘올해 세계 여행지 52곳’ 중 한 곳으로, 국내 유일하게 선정된 곳입니다. 독특하면서도 이색적인 카페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중 커피뿐만 아니라 인테리어까지 맛있는 ‘샬롯’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인스타그래머 j.sy_s2


카페 내에는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푸른 식물들이 온화한 분위기를 연출시켜주는데요. 커피 주문 후 자연스럽게 감성 가득한 카페 내부를 촬영하게 된답니다. 인스타그램 감성 가득한 곳에서 인증샷을 남기고 싶으신 분은 방문을 꼭! 추천합니다. 이곳 대표 메뉴로는 누가바맛이 나는 ‘누가라떼’와 계피 빨대를 사용해서 먹는 ‘순수치노’가 있는데요. 달콤한 크림이 곁들여져 일반 라떼보다 훨씬 달콤한 것이 특징입니다. 


Info.


샬롯
주소: 부산 부산진구 서전로37번길 20
문의: 051-806-0806



디저트 맛집 ④ - 바다 앞에서 즐기는 커피 한 잔, 웨이브온 커피



지금까지 커피, 디저트 맛집을 소개해드렸다면 이번에는 ‘뷰 맛집’을 알려드리고자 하는데요. 시원한 파도 소리가 들리는 푸른 바다를 보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이곳은 부산 기장에 위치한 ‘웨이브온’입니다.


ㅣ인스타그래머 mmm.02.7


시그니처 메뉴는 월내리 웨이브온에서만 맛볼 수 있다고 하는 베르가못 향이 풍부한 ‘월내 라떼’ 입니다. 그 외에도 보름달이 뜨는 월내리에서 긴 밤 동안 숙성시킨 콜드브루 ‘풀문 커피’, 100% 통밀의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시리얼이 들어간 ‘고소 통밀 라떼’가 있습니다.



카페 앞에 펼쳐진 뷰가 환상적인 만큼 찾아오는 손님들도 많은데요. 그래서 무조건 1인 1메뉴를 주문하고 들어가야 매장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해운대, 광안리와 다르게 한적함이 느껴지는 것이 매력적인 기장 바다를 즐겨보고 싶다면 한번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Info.


웨이브온 커피
주소: 부산 기장군 장안읍 해맞이로 286
문의: 051-727-1660


지금까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부티크 베이커리에서 근무 중이신 조미선 대리님이 소개해주신 부산에 ‘핫’한 디저트 맛집을 알아보았습니다. 호텔 부산 디저트 담당자로서 자신 있게 소개하는 곳인 만큼 가보면 절대로 후회하지 않을 실 거예요. 이번 여름 휴가를 부산으로 떠나시는 분들께서는 꼭 ‘저장’해서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