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2014년 11월, 와인 시장에 혜성처럼 등장한 ‘비노파라다이스’. 이후 약 5년의 시간 동안 차별화된 와인 선별과 유통으로 고객들의 두터운 신뢰를 쌓아오며, 어느덧 와인 산업의 트렌드를 이끄는 선두로서 자리매김했는데요. 와인밖에 모르는 비노파라다이스 구성원들의 치열하면서도 향기로운 업무 현장을 밀착 취재했습니다.



열정 가득한 브레인스토밍 타임! 와인 시음 회의



일과 시작부터 낮술? 한낮의 회의실 와인 시음, 비노파라다이스에서는 흔한 일상인데요. 회의 한 번에 평균 8~10종의 와인을 테이스팅을 합니다. 그리고 시장에 선보이기에 앞서 가장 어울리는 고객층과 가성비, 향과 맛 등에 대한 브레인스토밍을 진행하죠. 와인이 가진 장점과 단점을 찾아내 서로를 설득하고 평가하는 모습은 사뭇 진지하면서도 치열한데요. 와인의 숨은 매력 한 방울까지 찾아내려는 그 열정이 실전인지 회의인지 분간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좋은 와인을 찾아 현지 와이너리까지! 와인 투어



비노파라다이스 와인 컬렉션의 원칙은 ‘합리적인 가격과 그 안에서 누릴 수 있는 최상의 맛을 갖춘 와인’입니다. 국내 소비자들이 와인을 어렵지 않으면서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좋은 와인 찾기에 노력을 아끼지 않는데요. 해외 현지 와이너리를 직접 방문해 테이스팅을 하고 제조 과정, 그 안에 담긴 특별한 스토리 등 와인에 대한 정보를 꼼꼼하게 수집하죠. 


이러한 노력 덕분에 비노파라다이스는 자타 공인 최고의 부르고뉴 와인 리스트를 가장 많이 확보하고 있으며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구대륙 명산지 와인과 미국, 호주, 칠레 등 신세계 와인까지 다채로운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현지의 맛 그대로! 운송 및 저장 시스템의 차별화



좋은 와인을 찾아냈다면, 이제 고객들에게 현지의 맛 그대로 전달해야 할 차례! 와인은 온도에 아주 민감해서 배송과 보관에 소홀하면 그 맛이 변질될 수밖에 없는데요. 이를 방지하고자 비노파라다이스는 와인 전량을 냉장 컨테이너로 수입해옵니다. 국내에 도착하면 용인과 곤지암에 자리한 독자적인 와인 저장고로 운반,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전문 관리하죠. 이러한 까다로운 운송과 저장 시스템 덕분에, 해외 현지 와이너리에서 음미했던 맛이 고객의 식탁에서 고스란히 펼쳐집니다.



함께 즐기는 비노파라다이스! 초청 이벤트



집 외에도 파라다이스의 호텔, 레스토랑, 라운지, 바 등 고객들이 비노파라다이스의 와인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더욱 많아졌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공간에서 고객을 접하는 파라다이스의 모든 직원들이 와인이 가진 장점을 잘 전달 해야 할 필요성이 생겼는데요. 와인을 잘 이해하고 전문적인 지식을 갖출 수 있도록 각 계열사의 직원들을 초청해 시음회 겸 와인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을 위한 스페셜 시음회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지난 5월에는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의 비노파라다이스 와인 저장고에서 완공 후 처음으로 프라이빗 시음회가 열려, 와인 마니아들의 뜨거운 관심을 끌었죠. 시음회에는 50여 명이 참석, 총 40종의 다양한 와인을 맛본 후 곤지암 와이너리를 투어했는데요. 시음객들은 약 10만 병까지 보관할 수 있는 대규모의 시설과 구석구석 적정한 온습도로 보관 환경을 유지하는 시스템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비노파라다이스의 열정이 입증된 영광의 순간!



이렇듯 와인에 대한 남다른 철학으로 최고의 맛을 유지하고자 끝없이 노력하는 비노파라다이스의 열정은 ‘2019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또 한 번 빛을 발했는데요. 총 540개의 브랜드가 출품되어 치열한 경합이 벌어진 가운데, 비노파라다이스에서 출품한 12종의 와인이 모두 수상하는 영예를 안은 것이죠. 실로 비노파라다이스의 와인에 대한 열정이 뜻깊은 결실로 입증이 된 순간이었습니다.



지금까지 비노파라다이스의 주요 업무 현장과 좋은 와인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들을 전해드렸는데요. 와인 시장의 어벤져스! 비노파라다이스가 넘치는 열정으로 앞으로 또 어떤 놀라운 성과들을 펼쳐낼지,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파라다이스 그룹 사내보에서 발췌했습니다.

-

파라다이스 그룹 사내보 PDF 다운로드

  1. GeniusJW 2019.06.18 13: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술을 잘 못하는 저는,
    와인을 즐기고 싶어도 맛을 잘 몰라요~~ㅠㅠ

    • 파라다이스블로그 2019.06.19 10: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GeniusJW님:) 알게 되면 알게 될수록 신기하고 재미있는 와인의 세계랍니다! 더 맛있는 와인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비노파라다이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2. *저녁노을* 2019.06.19 05: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노을이도 포도밭에만 가도 취합니당.ㅎㅎㅎ

    잘 보고가요

    • 파라다이스블로그 2019.06.19 10: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저녁노을*님:) 항상 고객님들에게 최상의 와인을 제공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는 비노파라다이스의 현장에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

  3. MingGu footprint 2019.06.19 17: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노파라다이스에서 와인을 제공하기 위해서 많이 노력을 해서 성과를 얻으셨네요.
    출품한 12종의 와인이 어떤것인지 궁금하네요 ㅎㅎ
    잘 보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