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지금은 냉면 먹기 좋은 때! 인천 냉면 맛집 BEST 3

2019. 5. 20.

본문


더위가 찾아오면 자연스레 생각나는 음식, 바로 ‘냉면’이죠. 은은한 메밀향이 퍼지는 고소한 면발과 살얼음을 가득 올린 진한 육수는 상상만으로 시원해지는데요. 여러 면 음식의 발상지로 이름을 올리며 유독 ‘면 요리’가 발달한 인천! 냉면이라고 빠질 수 없겠죠? 인천에서 꼭 가봐야 하는 <인천 냉면 맛집 3곳>을 소개합니다. 



30년 역사의 냉면 전문점 <변가네 옹진냉면>


│출처: 인스타그래머 ssun505


인천 주안동에 위치한 <변가네 옹진냉면>은 3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냉면 전문점입니다. 직접 메밀을 제분해 화려하진 않지만, 메밀향이 짙은 냉면을 선보이는데요. TV 음식 프로그램에도 소개되며 인천 냉면 맛집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죠. 


│출처: 인스타그래머 ssun505


인기 메뉴인 물냉면을 주문하면 면발 위에 고기, 오이, 계란이 소복이 쌓인 주위로 살얼음이 둥둥 떠다니는 시원한 육수가 한가득 담겨 나오는데요. 테이블에 세팅된 까나리액젓을 취향에 맞게 넣어서 먹으면 됩니다. 담백한 삼겹살 편육과 뜨끈한 녹두부침도 인기 메뉴이니, 함께 맛보시길 추천합니다.


Info.


변가네 옹진냉면
주소: 인천 미추홀구 한나루로 586번길 92
문의: 032-875-0410



장인이 선보이는 평양냉면 <봉피양 파라다이스시티점>



끝없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아트테인먼트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시티의 여러 공간 중 ‘플라자’는 사계절 내내 외식과 쇼핑,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실내형 쇼핑문화공간입니다. 최근에는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냉면 맛집이 입점하며 고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는데요. 미쉐린가이드 빕 구르망에 3년 연속 선정되며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는 <봉피양>입니다.



봉피양에서 선보이는 냉면은 평양냉면입니다. 이곳의 평양냉면은 우래옥 출신의 주방장이 6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우와 돈육 등을 넣어 끓여낸 진한 육수가 일품인데요. 여기에 80%의 높은 메밀 함량의 면이 더해져, 평양냉면 마니아들도 찾아올 정도의 맛을 자랑하죠. 장인의 손길과 정중한 서비스, 편안한 분위기로 단장한 봉피양 파라다이스시티점에서 기분까지 상쾌해지는 냉면 한 그릇을 즐겨보세요.


Info.


봉피양 파라다이스시티점
주소: 인천 중구 영종해안남로 321번길 186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 2층
문의: 032-729-5153
바로가기



극강의 푸짐함! 세숫대야 냉면 <화평동 냉면거리>


│출처: 인스타그래머 worker1213


인천 화평동에는 이 지역만의 독특한 냉면으로 ‘화평동 냉면거리’로 불리는 곳이 있는데요. 1980년대 중반 형성된 화평동 냉면거리에서는 세숫대야처럼 큰 그릇에 냉면을 푸짐하게 담고 가격은 저렴하게 판매하는 ‘세숫대야 냉면’을 선보입니다. 


│출처: 인스타그래머 __saranail


화평동 냉면거리에는 현재 약 10여 곳의 냉면집이 영업 중인데요. 그중 <원조 할머니 냉면>은 간판에 주인의 얼굴을 자랑스레 내건 곳입니다. 이곳에서 직접 담근 열무김치는 삼삼하고 아삭한 식감으로 냉면을 더욱 맛깔나게 하고, 뜨끈하고 쫄깃한 감자만두는 냉면의 시원한 맛을 극대화하죠. 80년대부터 이어온 추억의 맛을 경험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Info.


화평동냉면거리
주소: 인천 동구 화평동 531-72


지금까지 인천에서 꼭 맛봐야 할 ‘인천 냉면 맛집’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점점 더워지는 요즘, 인천에서 시원한 냉면 한 그릇 하시고 여름의 시작을 기분 좋게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