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파라다이스 테스트! 신조어로 아재력 알아보기

2019. 5. 10.

본문


1020세대의 은어인 줄로만 알았던 줄임말 등의 신조어가 이제는 방송부터 마케팅까지 두루 사용되며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최근 일부 라면과 디저트 제품들은 신조어로 이름을 바꿔 홍보를 할 정도인데요. 세대 간 소통의 히든카드가 된 신조어! 여러분은 과연 얼마나 알고 있나요? 파라다이스에서 진행한 흥미로운 신조어 영역 평가를 함께 풀어보며 나의 아재력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20대도 방심할 수 없는 신조어 테스트!



파라다이스그룹 내 다양한 계열사에 근무하고 있는 파라디안 중 총 163명이 이번 신조어 영역 평가에 참여했는데요. 세대는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하게 이뤄졌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좋은 결과를 예상한 20대들도 낮은 점수를 기록한 이들이 많았다는 것인데요. 20대도 방심은 금물! 과연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은 어떨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문제지의 빈칸을 다 채우셨나요? 그럼 이제 나의 신조어 능력치를 알아볼 차례! 아래의 정답 및 해설을 보고 채점해보세요.




정답을 맞힌 개수에 따라 채점 결과표에서 나의 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 사용 유무가 궁금해지는 유물급부터 신조어 능력자 특상급까지. 여러분의 등급은 무엇인가요



테스트에 참여한 163명의 파라디안들은 비교적 골고루 분포되어 있었는데요. 12~14개의 정답을 맞혀 특상급을 받은 13명의 파라디안들은 모두의 부러운 눈길을 받았죠. 한편 기상천외한 오답으로 신조어는 못 맞췄지만 기발함을 뽐내는 이들도 많았는데요. 신조어보다 더 신조어 같은 재미있는 오답들을 공개합니다. 여러분의 답안지와도 비교해보세요!

 



본격 세대 차이 테스트!


요즘 1020세대들의 신조어를 알아봤는데요. 그 시대의 젊은 층들이 주로 사용하는 신조어는 응답하라! 1988 시절에도 있었죠. 현재의 신조어와 옛 신조어를 섞어 세대 차이를 알아볼 수 있는 심화 학습 테스트를 준비했습니다. 



과연 나는 어떤 세대일지, 정답 및 해설을 통해 바로 확인해보세요! 



재미로 확인해보는 신조어 능력 평가 어떠셨나요? 무턱대고 줄여 쓰는 것 같아 불편하고 어려웠던 신조어들. 테스트를 통해 자세히 들여다보니 1020세대의 생각과 문화를 조금은 느껴볼 수 있었는데요. 어쩌면 신조어가 세대 간의 간극을 줄여 줄 소통의 카드가 되어 줄 수 있지 않을까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본 포스팅은 파라다이스 그룹 사내보에서 발췌했습니다.

-

파라다이스 그룹 사내보 PDF 다운로드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