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파라다이스시티만의 특별한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테마파크 ‘원더박스’의 제작일지 두 번째 주제는 독특한 환경 연출입니다. 원더박스는 밤의 유원지 컨셉으로 다이나믹한 어트랙션, 환상적인 퍼포먼스 등 놀이와 축제가 가득한 실내형 공간입니다. 축제와 놀이의 현장에서 아이들의 순수함과 어른들의 잠재된 동심을 동시에 이끌어내기 위해 원더박스의 환경 연출은 어떻게 구성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환경 연출은 무엇일까요?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지금 호텔과 음식점을 떠올려보겠습니다. 우리가 호텔에 가는 이유는 여행 중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하루를 보내기 위해서, 혹은 음식점에 가는 이유는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함이죠.


호텔과 음식점은 이러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방문객이 더 특별함을 느낄 수 있도록, 손님들의 식욕을 더 불러일으킬 수 있는 내부를 꾸며 놓습니다. 이렇게 공간을 통해 소비자들의 심미적 니즈를 채워주는 것을 환경 연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공간에서 어떤 소비를 할지는 그 공간에 달려있다는 말이 있듯이 최근 들어 환경 연출의 중요성이 점점 더 강조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원더박스의 환경 연출은 어떤 방향으로 이루어졌을까요? 원더박스는 키 컨셉인 밤의 유원지를 최대한으로 살리면서 동시에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카니발형 테마파크를 선보이고자 하였습니다. 그래서 모든 공간을 2가지 연출을 위해 노력했다고 하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미스테리한 밤의 유원지! 카니발 테마파크



원더박스는 파라다이스시티 리조트에서 가족 고객을 타겟으로 하는 유일한 시설입니다. 그래서 어린이는 물론 성인, 장년층 모두를 아우르는 패밀리 타겟형 환경 연출이 필요로 했습니다. 패밀리 타겟의 환경 연출을 위한 중요한 포인트는 아이들의 호기심과 두근거림을 자극할 수 있는 분위기와 어른들이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화려하고 비 일상스러운 분위기를 동시에 만들어내는 것이었습니다. 

방문객들에게 밤의 공간과 빈티지 카니발의 아날로그 감성을 함께 녹여낸 미스테리한 장소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각각의 존(Zone)에 어떤 환경 연출을 녹였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방문객이 원더박스에 입장해서 가장 먼저 만나는 ENTRANCE WALL과 메인 아고라(Main Agora)는 카니발 라이트(Carnival light), 서커스 텐트(Circus tent), 빈티지 그래픽(Vintage graphic)을 활용해 통일된 카니발 분위기를 연출하였으며, 서커스 느낌이 물씬 나는 큰 커튼과 그 사이로 카니발 라이트로 꾸며진 원더박스 로고는 고객들에게 미스터리한 밤의 유원지로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어트랙션 존(Attraction Zone)에서는 메인 아고라(Main Agora)와 같이 카니발 라이트, 서커스 텐트를 통해 카니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어트랙션 곳곳에도 카니발 느낌의 카니발 라이트(Carnival light)의 배너, 사이니지(Signage), 데코레이션(Decoration)을 더하여 원더박스 전체 공간의 통일성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밤의 유원지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숲 이미지 실루엣의 컷 아웃(Cut-out) 형식을 백월(Back wall)에 적용했는데요. 바닥도 규칙적인 형태가 아닌 유선형의 건물 형태와 불규칙하고 자유로운 패턴을 통해 비 일상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아날로그적 감성과 아트/테크놀로지를 융합한 새로운 체험 제공!



카니발 컨셉의 내부 공간에 아트/테크놀로지(Art/technology) 를 활용한 프로젝션 맵핑(Projection Mapping)과 특수 효과 장비를 곳곳에 배치하여 미스테리한 세계관을 연출했습니다. ENTRANCE WALL에 키홀 형태의 인터랙티브 미디어(Interactive Media)를 결합해 원더박스 로고를 독특하게 노출하고, 메인아고라, 에스컬레이터 파노라마(Panorama) 프로젝션 맵핑(Projection Mapping)을 통해 동화적인 분위기를 나타냅니다.


또한 방문하는 분들에게 새로운 체험을 제공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스테이션(Interactive Station)도 환경 연출의 일부로써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움직임을 인식하여 화면이나 소리, 조명등이 변하는 3개의 인터랙티브 스테이션(Interactive Station)은 방문객들에게 신비로운 경험을 선사하여 미스테리한 밤의 유원지 컨셉을 더 강화할 예정입니다.


독특한 환경 연출로 국내에서 보지 못했던 새로운 컨셉의 테마파크로 탄생한 원더박스! 

어트랙션과 최신 아트 테크놀로지(Art technology), 그리고 환상의 퍼포먼스가 가득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카니발형 테마파크로 여러분들을 곧 찾아가겠습니다!


Info.


- 원더박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 문의 : 원더박스 032-729-7500 
- 오픈일정 : 2019년 3월 31일 (예정)
* 오픈 일은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binkan 2019.02.26 21: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번에도 좋은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2. GeniusJW 2019.02.27 00: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ㅋ
    볼 거리가 있는 코너군요~

  3. 아이리스. 2019.02.27 23: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카니발형 테마파크..좋은데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것 같네요..^^

    • 파라다이스블로그 2019.03.04 10: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아이리스님 :)
      파라다이스시티 원더박스는 곧 개장할 예정인데요. 특색 있는 즐길 거리가 많이 준비되어있으니, 조만간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셔서 특별한 경험을 남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4. 코코몽키스 2019.02.28 11: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야간에만 개장하는건가요?? 이용금액은 책정되었나요??

    • 파라다이스블로그 2019.02.28 17: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
      파라다이스시티 원더박스 운영시간, 이용요금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 파라다이스시티 원더박스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아래 주소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함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https://www.p-city.com/front/wonderbox/ope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