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가을을 즐기다, Autumn Festival

2014. 11. 7.

본문

깊어가는 가을, 빨갛고 노랗게 물든 거리가 짙어질수록 멀어지는 가을이 아쉽습니다. 차가운 겨울이 오기 전, 얼마 남지 않은 가을을 만끽하고 싶으신가요? 가을 냄새 물씬 풍기는 가을 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München, Prost! 1810년부터 시작해 올해 제181회를 맞은 독일의 옥토버페스트는 브라질의 리우 쌈바 카니발’, 일본의 삿포로 눈 축제와 함께 세계 3대 축제 중 하나로 꼽힙니다. 화려한 마차와 악단의 행진으로 시작되는 축제는, 낮에는 민족의상을 차려 입은 시민들의 시가행진으로 흥겨움을 더하고 밤에는 회전목마와 대관람차 같은 놀이기구들이 환상적인 야경을 선사합니다.


축제에 참여하는 맥주 회사들은 시중에 유통하는 맥주보다 알코올 함량을 높여 5.8~6.3%의 축제용 맥주를 준비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대 1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거대한 천막에서 맥주를 판매하는데, 축제 기간 동안 팔린 맥주는 약 700만잔에 달한다고 합니다. 대략 보름 동안의 축제 기간을 생각해보면 하루 평균 약 47만잔의 맥주가 팔린다고 볼 수 있는데요. 맥주를 사랑하는 옥토버페스트의 열기를 느끼실 수 있겠죠?



+ Info. 매년 9~10월 

테레지엔비제(Theresienwiese)광장에서 개최

공식 홈페이지(www.oktoberfest.de) 참조


 


 음악으로 하는 가을밤 올해로 28회를 맞이한 마카오국제음악축제는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음악가들이 참여하는 국제적인 행사입니다. 음악회는 물론 마스터 클래스나 워크숍 등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활동들도 열려 마카오 시민뿐만 아니라 여행객들의 발길을 붙잡습니다.


오페라, 오케스트라와 실내악, 브로드웨이 뮤지컬 넘버 외에도 지구촌 곳곳의 음악을 혼합해 선보이는 역동적인 공연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동양 최초의 서양식 극장인 돔 페드로 5세 극장과 교회, 문화센터, 공원 등이 모두 공연장으로 바뀌는 것도 또 하나의 볼거리입니다. 특히 돔 페드로 5세 극장은 평상시엔 정원까지만 공개를 하고 공연이 있을 때만 내부를 볼 수 있다고 하니 꼭 기억해 두시길 바랍니다.



+ Info. 매년 10~11월 개최

02-778-4402 

(마카오정부관광청 한국사무소)

   



@부산불꽃축제 공식 블로그


 떠오르는 부산의 자랑 부산불꽃축제는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개최되는 축제들 중 가장 규모가 큰 축제입니다. 부산 시민들뿐만 아니라 국내 관광객, 해외 관광객까지 몰려 매해 100만명 이상의 관람 기록을 세우고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해상쇼라는 취지에 맞게 다양한 불꽃, 화려한 레이저 쇼 등을 테마에 맞는 음악과 함께 선보입니다. 불꽃쇼와 함께 전야콘서트, 거리공연, 라디오 특집 공개방송, 미디어파사드쇼 등 볼거리도 다양합니다.


 특히 올해 불꽃축제는 축제 운영 수준과 질서유지, 쓰레기 처리 등 시민의식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하니, 다음 불꽃축제는 얼마나 더 완벽하게 진행될지 기대가 됩니다.


+ Info. 매년 10월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개최

051-501-6051.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2 192-20

(전야콘서트: 부산시민공원. 051-850-6000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시민공원로 73.)

부산불꽃축제 공식 홈페이지(www.bff.or.kr) 참조




@Visit Seoul


 한양에서 서울까지 서울빛초롱축제 2009세계등축제로 시작해 올해 여섯 번째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서울 청계 광장에서 수표교까지 약 1.2km의 물길 위를 수놓으며 서울의 밤을 밝히는 서울의 대표 축제입니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역사의 중심지로서, 다양한 한국의 문화 유산을 전통 한지의 아름다운 빛으로 재탄생 시킵니다.


 올해 ‘2014 서울빛초롱축제서울의 빛나는 세계 유산주제 작품등과 더불어 지자체 및 해외 초청 등작품, 기업 및 캐릭터 등작품, 현대 라이트 아트 작가전의 총 4가지 테마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소망기와 종묘 정전 만들기, 세계유산 아트북 만들기, 한지등 만들기 등 남녀노소 모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준비되어 있으니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J


+ Info. 11 7~11 23. 오후 5~오후 11

관람료 무료. 02-3788-0851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청계광장~수표교)

2014 서울빛초롱축제 공식 홈페이지(http://seoullantern.visitseoul.net/) 참조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